부천, 한국 만화 새로운 100년의 시작

 오는 9월 23일(수)부터 27일(일)까지 5일간 열리는 국내 유일의 만화축제인 제1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이하 BICOF2009)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개원기념행사로 개최된다.

  BICOF 2009는 한국 만화 탄생 10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고, 만화 미래 100년을 준비하자는 의미로서 다양한 전시들과 함께 만화산업의 미래와 가능성을 가늠하는 컨퍼런스, 페어와 함께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부천시민은 물론 전 국민과 함께하는 풍성한 만화축제를 준비했다.



한국 만화 부흥의 새로운 장, 흥겨운 만화축제

  국내외 만화의 현재를 살피고 미래를 모색하는 뜻 깊은 행사인 BICOF2009는 책이나 인터넷 등 평면적으로 만나온 만화에서 벗어나 현실의 공간에 입체적으로 옮겨진 만화를 색다른 시각과 다양한 방식으로 보고 즐길 수 있다.

  특히 BICOF2009의 개막식은 한국 만화 부흥의 역사를 새롭게 쓰게 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개원식과 함께 개최돼, 한국 만화의 새로운 비전 제시와 위상 제고를 다짐한다. 해외만화 특별전과 함께 해외교류전 소개 전시 및 세계 만화박물관 CEO컨퍼런스 등 국제적인 행사들의 준비를 통해 아시아 만화의 허브로서 교류를 강화하는 뜻 깊은 만화축제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BICOF2009는 최근에 확산되고 있는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다중 이용시설(난간, 현관문 손잡이, 화장실 세면대 등)을 세심히 소독하고 알코올 세정제, 손소독 시설 등 살균 소독기를 비치한다. 이와 함께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열 감지 카메라를 이용한 검역대도 설치하고 신고센터 및 의료센터 운영도 할 예정이다.

BICOF2009 사무국 ☎ 032-310-3134, www.bicof.com



■ BICOF 2009 주요행사 ■

○ BICOF 2009 개막식(9. 23, 오후 4시)
   - 부천만화상 시상식, 개막공연, 개막리셉션
○ 전시행사
  - 이희재특별展 /만화, 만화展/ 밀로마나라 특별展
  - 해외교류전 링구아 코미카 (Lingua Comica)소개/수상작 전
  - 툰토이 전/ 우수 만화 순회전시/카툰랜드마크展
○ 만화페어
  - 비즈니스존 / 아티스트존/ 스쿨존
○ 컨퍼런스 
  - 세계만화박물관 CEO초청 컨퍼런스 / 비즈니스세션 / 매니아세션/ 링구아 코미카 프로젝트 세미나
○ 이벤트
  - 코스프레 최강자 대회/ 만화가 1박2일/ TOON 놀이터
  - BICOF 2010에서 만나요(폐막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원미1동 | (재단)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만화창작스튜디오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