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여유로운 도심속 오아시스 '상동호수공원'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일상의 피로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이 여유로움과 쾌적함을 전해주는 곳이 있다. 푸르른 녹음에 마음까지 탁 트이는 호수를 머금고 있어 삭막한 아파트에 둘러싸여 있는 도심속에서 여유를 만끽하게 해주는 곳, 바로 원미구 상2동에 위치한 상동호수공원이다.


  2003년 3월에 조성된 상동호수공원은 큰 인공호수를 중심에 두고 있는 18만2천㎡ 규모의 대규모 공원으로, 부천시민들에게 여유와 휴식, 활력을 제공하는 우리 시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호수와 맞닿은 시민들의 휴식처‘상동호수공원’

  인공으로 조성된 호수 면적은 약 2만3천㎡로 호수 안에는 각종 수생식물과 어류가 서식하고 있고, 수변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나무다리와 수변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아름다운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게다가 녹지면적이 13만 6천5백20㎡로 다양한 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어 피로에 우리 시민들에게 쾌적한 녹색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상동호수공원 내 유휴지에는 계절마다 유채꽃, 메밀꽃, 꽃양귀비, 억새풀 등을 심어, 철철마다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할 수 있어 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외에도 상동호수공원호수를 둘러싸고 3개의 조깅코스 겸 산책로가 정비되어 있고, 인라인스케이트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운동시설물도 마련되어 있어 하루종일 운동하는 시민들로 넘쳐나고 있다.


  한편, 호수공원 바로 근처에는 판타스틱스튜디오와 세계유명건축물박물관, 테마파크 타이거월드 등 볼거리 많은 시설들이 자리잡고 있어 부천을 찾는 주말 관광에서 호수공원은 빠질 수 없는 나들이 코스 중의 하나이다.


놓치기 쉬운‘상동호수공원 Best Spot’

  자주 가는 곳이기에 그냥 지나치기 쉽지만 꼭 챙겨봐야 할 상동호수공원만의 Best Spot이 있다.


  하나! 호수공원 곳곳에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조형물이다. 특히 상동호수공원을 상징하는 높이 18m의 ‘물의 나라’라는 환경조형물과, 쉬고 계시는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모습을 형상화한 특색있는 벤치 등 공원 곳곳에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조형물을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즐거움을 준다.


  둘! 상동호수공원 내 있는 농업공원이다. 2008년 조성된 ‘농업공원’은 물레방아와 징검다리가 놓인 생태 연못을 비롯하여, 시골 초가집과 연자방앗간의 황소, 우물 등 농촌의 옛 풍경을 그대로 살려 어른들에게는 향수와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 공간이 되고 있다.


  셋! 상동호수공원 내 조성되어 있는 베이커스필드 동산과 앞으로 조성될 가와사키동산이다. 우리시의 해외자매결연 도시인 미국 베이커스필드시와 보다 다양한 교류를 위해 상동호수공원 내 기념공간이 조성되었는데, 동산에 세워진 기념비에는 한국전 당시 참전한 베이커스필드의 참전용사들의 명단이 수록돼있다. 특히 올 11월말에 조성될 가와사키 동산은 일본식 정원 및 특색있는 테마로 꾸며져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동호수공원 Info
◇ 위   치 : 외곽순환도로 중동 IC 서편

오시는길 : 1호선 송내역 하차 도보 30분

◇ 문    의 : 상동호수공원관리소 ☎ 625-472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부천시 원미구 상2동 549 | 상동호수공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