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의동, 원미동] 걷기 좋은 심신건강 나들이 코스

 

 

 

요즘 추워져서 바깥 활동을 덜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적당한 운동은 필수겠죠? ‘실내외활동이 적절히 섞인, 걷기 좋은 나들이 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춘의동의 부천활박물관, 진달래동산과 원미동의 원미도서관, 원미산인데요. 모두 걸어서 하루에 다 둘러볼 수 있어요. 서로 5분 거리로 인접해 있기 때문인데요! 4곳을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나들이 코스 시작점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입니다. 2번 출구에서 소사역 방향으로 5분 정도 걸으면 ①부천활박물관이 나오고, 바로 옆에 ②진달래동산, ③원미도서관, ④원미산이 이어져 있습니다. 서로 가까워 하루에 4곳을 걸어서 갈 수 있고, 실내외활동이 섞여 있는 게 이 코스의 장점입니다. 첫 번째, 부천활박물관부터 가볼까요?

 

 

 


▶ 부천활박물관

 

관람일시: 9~18시 (입장시간17:30까지)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 및 추석연휴, 법정공휴일 다음날
입 장 료: 어른 1,000원, 학생 600원
구    성: 기획전시, 상설전시, 체험교육
주    소: 부천시 원미구 소사로 482 (춘의동8)
문    의: 032-614-2678
홈페이지: http://bcmuseum.or.kr/ 
오시는길: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에서 도보5분

 

 

 

 

부천활박물관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에서 5분 정도 직진하면 나옵니다. 우리 전통 활의 역사와 우수성을 알 수 있는 박물관인데요. 500여 점의 활 관련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시와 활문화교육, 대나무활만들기, 활쏘기 등의 체험교육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상설전 외에 기획전<활로 태평성대를 꿈꾸다>12월 18일까지 여는데요. 대사례(조선시대 임금의 활쏘기 의식)를 소개합니다.  
 


 

 

(사진출처: 부천활박물관 블로그)

 

 

활박물관에서는 매달 체험교육, 영화상영, 전시해설, 전통놀이 무료로 운영하는데요. 프로그램 문의 및 신청은 전화(032-614-2678)로 가능합니다. 매달 박물관 행사는 부천시박물관 홈페이지공지돼 있으니 12월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세요.

 

그 외에 12월만 하는 특별행사로 12월 10일(토) 오후 2시 '차문화 강좌(무료)'가, 12월 3일(토), 17일(토) 오후 2시 '한지로 인형 만들기(초등학생 대상, 재료비 5천원)'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돼있고요. 문의 및 신청은 전화로 하시길 바랍니다. 

 

 

 


▶ 진달래동산

 

 

 

진달래동산활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데요. 박물관 관람 후 진달래동산에서 산책 어떠세요? 울창한 수목에서 쉬어가거나 동산에서 이어진 원미산으로 등산할 수 있습니다.

 

 

 

 

 

매년 4월이면 이곳은 ‘진달래축제’가 열려 활짝 핀 진달래꽃으로 봄이 물씬 느껴집니다. 현재 동산의 가을 끝자락 풍경도 운치 있는데요. 낙엽이 산책로, 등산로 곳곳에 소복이 쌓여 있습니다.

 

 

 


▶ 원미도서관

 

이용시간:
 - 자료실: 주중9~22시(아동실,전자정보실은 18시까지), 주말9~17시
 - 열람실: 7~22시
   ※휴관일: 매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주요시설: 자료실, 열람실, 전자정보실, 식당 등
주    소: 부천시 원미구 소사로 456 (원미동)
문    의: 032-625-4723
홈페이지: http://www.bcl.go.kr 
오시는길: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에서 800M


 

 

원미도서관은 진달래동산에서 조금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데요. 동산에서 산책했으니 따뜻한 도서관에서 몸도 녹이고 식사도 하고 가세요. 원미도서관은 규모가 큰 시립도서관 중 하나로 독서, 공부, 식사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1층 종합자료실은 지하까지 이어지는 서가가 있어 많은 책이 소장되어 있고요. 인기 있는 신간코너, 만화코너도 있습니다. 원미도서관은 시립도서관 중 드물게 매점식당이 함께 있어 식사도 해결되는데요. 추운 요즘, 따뜻한 도서관에서 온종일 있어도 좋겠죠?

 

 

 


▶ 원미산

 

 

원미산원미도서관 뒤에 자리 잡고 있어요. 도서관 뒤의 등산로를 따라 산을 타고 올라가면 어느덧 원미산 정상에 도달합니다. 도서관에만 있어 몸이 무겁다면 슬슬 원미산 정상까지 올라가 보세요.

 

 

 

 

단풍으로 울긋불긋한 원미산 경치가 좋습니다. 이젠 단풍도 우수수 떨어졌을 텐데요. 걸을 때마다 낙엽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원미산은 아이가 오르기에도 무리가 없고 경치가 좋아 등산객이 많습니다.


  

 

 

 

원미산 정상에는 부천시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정자가 있는데요. 원미정에서 동네를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정자에서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하면서 등산의 마무리를 지어보세요.   


쌀쌀한 시기에 나들이는 이동은 짧고, 실내활동은 있는 게 좋은데요. ‘부천활박물관→진달래동산→원미도서관→원미산’은 서로 도보5분 내외로 인접해 걷기 좋은 나들이 코스입니다. 산책, 등산으로 운동도 하고 박물관, 도서관에서 지식도 쌓으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글.사진 : 정세미 (제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