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부천시청 특별하게 즐기기 노하우 총정리!

 

시청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관공서의 딱딱함과 정형화된 서류들이 떠오른다면 NO! 부천시청에 가면 놀 거리, 즐 길거리, 먹 거리로 시민들의 문화 힐링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 부천시청에서 놀다가는건 어때요?

 

건강한 여가 활동을 즐긴다면

 

산책의 즐거움 '시청 잔디 광장'


 

쌀쌀한 바람이 옷깃을 파고드는 날씨지만 울긋불긋 단풍을 즐기기에 그만이지요. 올여름 새 단장한 부천시청 잔디광장에도 단풍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특히 명당으로 소문난 잔디광장 테이블은 시민들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가을철 햇볕은 따갑지 않아 비타민 D가 부족한 현대인에게 천연 비타민이 되어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완화, 면역력 증진, 숙면을 도와주는 가을볕! 해가지면, 그윽한 조명이 가을밤의 정취도 더해주는 잔디광장에서 산책과 힐링을 즐겨보세요.

신나게 달려보자! '공공자전거 대여'


시청사 뒤편으로 가보니 공공자전거 대여소가 있습니다.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최신 자전거를 최대 5시간까지 무료로 빌려주는 공공자전거가 인기 만점인데요. 신분증 및 개인 정보를 제공하면 부천시내를 마음껏 라이딩해도 무료!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이용가능하며, 공휴일 및 주말은 제외입니다. 부천시청 공공자전거 대여소는 12월 말까지 운영하며 동절기는 휴점, 이듬해 3월에 다시 개점한다고 하니 건강도 챙기고 부천시 구석구석 관광도 즐기는 일석이조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판타스틱한 문화생활을 즐긴다면

 

복합문화공간 '판타스틱 큐브(fantastic cube)'


​올 7월 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와 함께 개관한 '판타스틱 큐브(fantastic cube)'는 BIFAN 전용관으로 사랑받았습니다. 11월은 본격적인 복합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재단 장한 판타스틱 큐브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BIFAN 앙코르전'은 물론, 수요일에 선보이는 고품격 예술 영화 상영 '판타스틱 수요일, 인문학과 영화의 만남 '판타스틱 인문학' '독립영화 쇼케이스' 등 알찬 기획전 프로그램이 모두 무료 상영으로 시민들과 함께 합니다.


그밖에 영화 전문 도서관과 영화 아카이브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11월 문화데이트는 '판타스틱 큐브'에서 즐기세요.




참가 신청 사전 예약하기 ☞

http://booking.naver.com/12/booking/svc/46577



위치 ☞ 7호선 부천시청 역 1번 출구 -> 부천시청과 시의회 사잇길로 입장 1층

문의 ☞ 032) 327-6313

부천행정정보도서관 '시정 담벼락'



국내 최초 행정 전문 도서관이 부천시청에 문을 열었습니다. 시청 1층 매점과 만화카페가 있던 자리에 아늑한 도서관이 마련되었는데요. '시정담벼락'이라는 이름은 도서관 이용시민은 대상으로 선정된 이름으로 지난 7월 4일 원미. 소사. 오정구청이 폐지되면서 각종 행정자료, 시정 보고서, 공무원 시험을 위한 자료 등 발간자료 및 행정학 자료가 소장되어 있는 도서관입니다.

 



행정자료도서관이라고 딱딱하거나 재미없는 도서관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신간 도서부터, 만화, 잡지, 신문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자료 열람부터 도서관 회원가입, 도서 검색, 도서 대출과 반납, 상호대차도 가능합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로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합니다. 공공 와이파이로 무료 인터넷이 가능하며, 노트북 및 스터디 공간, 소통과 회의 장소도 가능합니다. 휴식과 독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아늑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집중도를 높여줍니다.


​포토존에서 핸썹이랑 인증샷


 

부천시청 1층 입구에 보이는 둘리 친구들, 핸썹이와도 함께 사진 찍어보세요. 만화도시 부천의 명예시민이기도 한 둘리! 새롭게 탄생한 부천시의 캐릭터 핸썹이 사진 찍으면 행운이 생긴다네요. 믿거나 ~ 말거나~


출출함과 여유를 동시에 즐긴다면


없는거 없이 다 있는 지하 매점

 

열심히 영화 보고, 책 보고, 놀다 보니 출출해지네요. 지하 1층 매점으로 총총총 걸음을 옮겨 볼까요. 출출함을 달래줄 각종 간식, 과자, 음료, 없는 게 없습니다. 단,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까지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수능 합격 기원 찹쌀떡도 주문받는다고 하니 원하시는 분들은 매점으로 문의해 보세요.


가격싸고 맛있는 구내 식당

지하 1층 매점에서 더 들어가면 구내식당이 있답니다. 시청 직원들만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구내식당! 입구에 비치된 식권 자판기에서 일반인은 3천8백원에 식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바뀌는 저렴하고 건강을 생각한 식단이 환상적인 구내식당! 부천시청에서 꼭 들려야 하는 맛집 코스 중 하나랍니다.


카페 뜨락에서 커피 한잔

 

맛있는 밥도 먹었겠다, 어디 조용한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고 갈까요? 1층 시의회로 가는 사잇길을 지나면 '카페 뜨락'이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카페 뜨락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인 자활근로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카페인데요. 저렴한 가격과 맛있는 커피로 시청을 방문한 시민들의 사랑방을 자처하기도 하는데요.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영화제나 및 문화 행사가 있을 경우는 한시적으로 주말에도 운영한다고 하니 이용에 차질 없길 바랍니다.



 

커피 및 스무디 등 20여 종의 음료와 수제 쿠키, 천연 향초, 김밥 등 자활생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전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타스틱 큐브에서 영화도 보고 바로 앞 카페 뜨락에서 못다 한 담소도 나누는 즐거운 시간 누리세요.



딱딱하고 재미없는 관공서에는 이제 안녕~ 오감만족 즐기는 관공서 '부천시청'을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먹거리, 놀 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다 가네요. 재미있고 유익한 부천시청! 앞으로 자주 놀러 와주세요. 부천시청은 시민에게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글.사진 : 장혜령 (제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소사맨 2016.11.17 2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천시청 놀러 가봐야겠네

  2. 자전거 2017.04.10 0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전거 점검 해주는 곳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