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단풍놀이! 부천 중앙공원에서 저무는 가을 즐겨요~

 

 

부천 중앙공원은 가을에 특히 아름답습니다. 이제 가을도 저물어가는데요. 아쉬움을 뒤로하고 중앙공원에서 막바지 가을을 즐겨보세요. 울긋불긋 단풍이 반겨줍니다. 중앙공원은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부천시청 맞은편에서 바로 보여요.

 

 

 

 

중앙공원은 산책길이 다양하게 조성돼 있는데요. 산책길마다 나무는 붉게 물들고 낙엽은 소복이 쌓여 있어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집니다. 햇살에 반짝이는 단풍이 멋진 풍경을 만듭니다.

 

 

 

가을 빛깔로 물든 잔디밭, 분수대에서 여유를 즐겨보세요. 탁 트인 공간에서 파란 하늘, 금빛 수목이 어우러진 경치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중앙공원은 운동시설물조깅트랙이 있어 운동하기 좋은데요. 시원한 공기, 낙엽 바스락거리는 소리, 가을 햇살에 반짝이는 단풍 등 야외 운동하기 좋은 요즘입니다.


 

 

공원에 시를 새긴 비석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시비(詩碑)들이 있어 좋은 글귀가 많은데요. 그중에 변영로 시인의 <논개(論介)>에서 ‘거룩한 분노는 종교보다도 깊고 불붙는 정열은 사랑보다도 강하다’ 구절이 인상 깊습니다. 시(詩)가 있는 공원으로 산책 오세요.


 

단풍구경이 빠질 수 없죠? 붉은 꽃다발처럼 단풍이 나무에 한 아름 있습니다.


 

 

 

겨울이 와서 단풍이 다 떨어지기 전에 중앙공원에 단풍놀이하러 오세요. 단풍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더 화사하게 나온답니다.

 

 

 

중앙공원 내에는 작은도서관이 있어 가을 독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숲속작은도서관’은 다양한 책과 함께 독서공간이 있는데요. 부천시립도서관 9개소 책도 반납 가능합니다. 책을 빌려서 공원 벤치에서 읽는 것도 추천합니다.

 

 

숲속작은도서관

  • 위 치: 부천시 소향로 162(중1동) / 중앙공원 내

  • 운영시간: 화~금 11:00~20:00 / 토,일 09:00~17:00

     (※휴관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 연락처: 032-625-4555


 

중앙공원은 산책로, 운동공간, 도서관 등이 있어 부천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간입니다. 가을엔 색색의 단풍으로 더욱 운치 있게 변하는데요. 멀리 가지 않아도 부천에서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아 아쉬운 요즘입니다. 부천 중앙공원에서 올해 마지막 가을을 듬뿍 즐겨보세요.

 

글.사진 : 정세미 (제 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