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부천수화사랑한마음축제 현장 스케치~~

 

201611. 5 토요일 오후 2시에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부천수화사랑한마음 축제가 열렸습니다. 오늘 행사의 취지는 농아인의 언어인 수화를 통해 농아인의 문화를 알고 이해함으로써 서로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코자 열렸다고 합니다.

 

 

수화를 배워서 농아인들에게 봉사하는 일반인들이 함께 하는 이 행사에는 일찍부터 많은 분들이 행사장 가득 채웠습니다. 시청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오늘의 행사를 알리는 전단지를 연결해서 만든 길과 수화로 인사를 건네는 봉사하시는 분들이 오늘의 행사를 훈훈하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내빈들이 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함께 했으며 농아인들 중에서 봉사정신이 투철한 두 분은 부천시장 표창과 부천시의장 표창을 수여 했습니다.

 


부천시지부장 주기호님은 개회사에서 하나 된 마음으로 함께 준비한 오늘의 이 축제가 더 이상은 농아인이 의사소통의 어려움이나 편견의 벽에 부딪혀 좌절하지 않는 희망의 마중물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 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많은 내빈들의 축사와 단체 사진을 찍고 1부 개회식은 끝났습니다.


<수화로 부르는 애국가>


 


이어서 2부는 많은 초청공연팀의 축하공연이 있었습니다. 먼저 김기정 사회자님의 몸풀기 게임으로 월드컵 박수치기가 있었는데 깜짝 선물을 받은 학생들의 활짝 웃는 모습에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많은 공연, 준비된 많은 경품들~~ 즐거울만하죠.



<준비된 선물들 엄청 많죠. 선물 이름도 예뻐요>


 


나사렛대학교 수화통역학과 팀의 수화노래, 내년에 창단 20주년을 맞이하는 봉사단체인 참소리의 수화노래 공연, 청음여성난타팀의 신나는 난타공연, 진엔필 컴퍼니의 걸스힙합과 비보잉이 결합한 댄스 공연, 부천동광인교회의 수화연극 등 많은 공연 내내 박수치고 즐거워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진앤필 컴퍼니~~ 공연 시작 전 >






말로는 표현하지 못 하지만, 서로 수화로 얘기 하면서 즐거워하고 행복해 하는 농아인들을 보며 그들이 더 행복해 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취재 가기 전 간단한 인사정도의 수화를 알고 갔는데 그것으로는 많이 부족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쁜 여학생들에게 어디서 왔냐는 질문을 간신히 핸드폰 문자로 주고받으며 그들에게 단체 사진을 찍어 주겠다니까 너무 멋진 포즈를 해줘서 고마웠습니다.


 

<한국농아대학생연합회 수화공연동아리팀~ 정말 이쁘고 멋있죠>

 

오늘 행사 동안 간단한 수화 정도는 배울 수 있었는데 농아인들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청인들이 수화를 배워두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국인들과 의사소통하기 위해 외국어를 배우듯이 간단한 수화 정도는 많은 시민들이 알아두면 더 살기 좋은 세상이 되겠죠. 우리 모두 수화 함께 배워볼까요??

 

"안녕하세요. 부천시민 여러분 /  만나서 반갑습니다. /  행복한 하루되세요. / 감사합니다." 

 

☞ 경기도농아인협회 홈페이지 : http://www.ggdeaf.kr

☞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지부 : 032-328-5017, 5018(일반전화), 070-7947-0110(화상전화-씨토크) 

 

 

 

[2017년 수화교실 1기]

 초급 중급 고급(오전/오후) 3개월 과정

 오전반 10:30~12:00  오후반 19:30~21:00

○ 초급반: 2월 1일 ~ 4월 25일(주 2회 월,수)

중급반: 2월 2일 ~ 4월 25일(주 2회 화,목)

고급반: 2월 1일 ~ 4월 25일(주 2회 월,수)

※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세요~~^^

 

*글, 사진 : 이정민(제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수화제공 :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부천시 상동 602-11 |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