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거 야~시장!] 진로진학고민상담은 모두 여기로 모여라~!


지난29일, 상1동 구지공원에서는 부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한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가는거 야~시장!]

가는거 야~시장은 부천시내 중.고교 친구들을 위한 진로고민, 대학입시 상담, 고등학교 동아리 체험이 열리는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입니다.

대학입시상담은 "학생부종합전형, 예체능계열상담, 사대공대입시상담"등 다양한 대학생 언니오빠가 고3 친구들을 위해 상담을 해주는 자리였으며,

부천여자고등학교 나이팅게일부, 부천고등학교 마술부, 부천실업고의 미용예술과 등 부천의 고등학교 동아리가 참여하여 시민들과 함께 체험해보는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페이스페인팅, 태극기 그리기, 마술타로체험, CPR체험, 켄다마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각각의 부스를 돌면서 체험을 한 후 도장 10개를 받아오면 따뜻한 핫초코와 고등학교 음식부스에서 떡볶기를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는데요. 특히 이날은 무서운 추위! 한파가 시작되는날로 무척이나 추웠습니다. 부스를 운영하는 친구들도 추워하고 체험하는 친구들도 추워해 부스체험 도장을 다 채워 마시는 따뜻한 핫초코는 정말 인기가 뜨거웠습니다.

 

 

 

[청소년 나눔장터 feat 그린나래]

또한 이날은 특별히 부천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 "그린나래"가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나눔장터도 함께 열렸습니다.
청소년 나눔장터는 초등학생 이상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이라면 참여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나온 수익금중 10%는 그린나래에 기부해 모인 수익금은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지원됩니다.

 

 

아이들의 경제지식까지 풍부하게 배울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터에서 부모님이 직접 개입하지 않고 최대한 아이들이 스스로 물건을 팔고 계산할 수 있도록 뒤에서 지켜만 보시고 계셨는데요. 또한 옆 자리 아이들과 친해져 자기물건과 옆자리 친구와 물건을 물물교환 하는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장터가 열리면 빠질수 없는 무대도 함께 진행되어 초~중학생 친구들이 춤도추고 노래도 부르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어 현장에서는 한층 분위기가 upup! 되었습니다.
특히 같은 학교 친구들도 구경와 무대에 올라간 친구들을 응원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부터 진행되어 온 진로고민 & 진로상담 코너에는 여러 학생들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는데 이 날 추운 날씨 때문인지 생각보다는 참여인원이 적어 아쉬웠습니다.

내년에는 좀 더 나은 공간과 날씨 속에 행사가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가는거 야~시장! 이 되어보길 기대합니다.

 

 

부천시청소년수련관 :  http://youth.bcf.or.kr/

 

 

 

[부천시청소년수련관 11월 프로그램]

 



*글. 사진 : 김미진(제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부천시 상동 394-2 | 부천시청소년수련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