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월농업공원에서 제1회도시농업한마당이 열렸어요~~

 

갑자기 내려간 기온으로 어깨를 움츠리게 하는 10월의 마지막 주 주말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많은 시민들은 아침 일찍부터 여월 농업 공원으로 모여 들었습니다. 오늘은 바로 도시농업과 바른먹거리란 주제로 1회 부천시 도시농업 한마당이 열리는 날입니다.


오늘의 축제는 어울마당, 전시홍보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으로 나뉘어 열렸습니다. 먼저 축제 속에 빠지지 않는 풍물패의 멋들어지는 길놀이, 마당놀이 공연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뒤이어 부천동중 댄스팀공연, 부인중 아트밸리밴드의 멋진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부천시장님, 시의회의장님, 국회의원님 등 많은 분들께서 오늘의 축제를 축하 해주기 위해 함께 했습니다.

 

 

참여한 아이들과 함께하는 무뽑기 행사에 뒤이어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준비한 경품추첨이 있었습니다. 경품은 바로바로 무려 텃밭 1년 이용권! 춘의동, 고강동 등에서 오신 시민 세 분에게 당첨의 영광이 돌아갔고 다른 시민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었어요. 저도 약간 기대하고 갔는데 내년을 기약하며 아쉽지만, 패쓰~~.

 


<내빈들과 아이들과 함께 하는 무뽑기 행사 입니당~~누구의 무가 제일 클까요??>


 

<텃밭이용권 당첨자분들 축하합니다~~>


 

복숭아조청에 가래떡을 찍어 먹으니 그 달콤함과 향긋함? 복숭아식초, 복숭아 양갱 복숭아 잼 등 다양한 복숭아를 이용한 먹거리가 있었어요. 그리고 친환경 배추 전, GMO로 부터 안전한 먹거리들 소개, 예쁜 화전 굽기 체험, 직접 키운 산삼에 직접 채취한 벌꿀에 찍어 먹기 시식으로는 힘이 불끈 체력짱!!


<산삼에 꿀을 찍어서 한 입!~~ 힘이 막 넘쳐나요>


 


텃밭 속 보물찾기에서는 고구마, 감자 등 각종 야채들이 보물로 숨겨져 있었는데 아이들이 고구마, 무, 땅콩, 감자, 당근을 얼마나 많이 찾아내는지 요즘 안 그래도 비싼 야채들인데 부모님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어요.



 

행사장 한편에서는 김장담그기가 한창이었는데요. 고등학생 봉사단이 직접 김치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준대요~ 힘들지만 너무 뿌듯하다고 하네요

 


 

또 다른 곳에서는 도시에서는 접하기 힘든 농촌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벼를 직접 탈곡 해보는 체험, 짚으로 새끼 꼬기 체험 등 쉽게 해 볼 수 없는 값진 체험들도 한가득 이었어요.

우리 전통 토종씨앗을 알고 지켜내기 위한 나에게로 쓴 편지코너~~오늘 쓴 편지는 내년 봄에 씨앗과 함께 전달된다니 엄청 기대 되요~~~ 저는 딸과 친정 엄마께 편지를 썼는데 내년에 씨앗과 함께 받아 보면 깜짝 놀라겠죠.

자전거 페달을 돌려서 그 에너지를 이용해서 솜사탕 만들기~~ 할아버지, 아이 모두 너무 열심히 하고 신기해 하네요. 저도 솜사탕 먹고 싶어요.



<누에고치에서 실을 만드는 과정~아이들이 엄청 신기해 하고 있어요>


 


<나에게 띄우는 씨앗 편지>

 

<할아버지와 손자가 열심히 자전거 페달을 밟아 전기를 만들어 솜사탕을 만들고 있어요~>

 


이 밖에도 너무 많은 먹거리와 체험들로 시간 가는 줄을 모를 정도로 즐거운 축제의 현장이었어요. 도심에서 이런 축제들이 열린 다는 것이 너무 소중한 행사고 귀한 행사인 거 같고 이번이 1회지만 앞으로 쭉 계속 이어지길 기대 합니다.

 

수돗물 정수장으로 이용하다 폐쇄되어 쓸모없어진 이 곳 여월농업공원을 이렇게 멋지게 꾸며서 그린애플어워즈 대상까지 받았다고 하니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전국 자치단체 최초 국제환경상 그린애플 어워즈 골드 수상~~부천 자랑스럽습니다>


 

<여월농업공원 내부는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요>

 

 

 

 

*글, 사진 : 이정민(제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부천시 여월동 | 여월농업공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