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길따라 걷는 에코 힐링 역곡수변축제~~

가을이 무르익고 있는 요즘 부천 곳곳에 축제들이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할 축제는 역곡천의 의미와 가치를 생각해보는 역곡천수변축제입니다. 1015일 토요일 오늘은 부천 양지초등학교에서 10시부터 역곡천수변축제가 열렸습니다.

 

 

역곡천수변축제란 자연 속에서 치유력을 회복하고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으로 역곡3동에 소재한 자연형 생태하천인 역곡천을 중심으로 20134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역곡천을 배경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에 걸쳐 자연친화적인 소규모 축제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삶의 통로가 되고자 마련하는 것이 행사의 목적이라고 하네요. 올해로 벌써 4회째인데 많은 시민들이 행사를 알고 이른 시간부터 참여를 하였습니다.



 


따가운 가을 햇살 아래 양지초에서는 여러 가지 행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여러 내빈의 축하인사와 먼저 지난번 920일 있었던 역곡천그림그리기대회 시상식이 오늘 이 자리에서 있었습니다.


 



학교 담벼락 주변으로 학생들이 그린 멋진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다양한 역곡천의 모습에 아이들의 상상력이 놀라웠습니다. 수상작 선정에 심사위원님들이 너무 고민이 되었을 것 같아요.. 장려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받은 친구들 축하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수상하지 못한 학생들은 제 5회 역곡천그리기 대회에서 다시 도전~~~




그리고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다양한 축하 공연 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난타, 청소년댄스 공연, 밸리댄스, 그리고 노래자랑까지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흠뻑 빠져들었네요~~


<공연 시작 전 >





중간 중간에 행운권 추첨의 시간~~ 어마어마하게 많은 선물들이 기다리고 있었지만 아쉽게 저는 당첨 되지는 못했어요. 세탁기에 당첨되신 분 엄청 부러웠습니다. 어떻게 가져 가실라나? 자전거가 꼭 필요 했는데 당첨 되서 너무 즐거워 한 학생도 있었습니다. 당첨 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려요.~~
 

<준비된 선물 엄청 많죠>


 

출출함을 달래줄 맛있는 먹거리 장터~~ 잔치국수, 떡볶이, 어묵, 파전, 닭발무침, 묵무침 등 곳곳에 가족끼리 친구끼리 함께 오신 주민들은 푸짐한 음식으로 즐거운 파티를 열었네요.




체험프로그램 부스도 열렸는데 캐리커쳐, 가훈 써주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하고 즐길 것이 많았어요. 봉숭아물들이기를 하고 계신 할머니께서 예쁘게 해달라고 하시는 모습에 미소가 번졌습니다.





도시 속에 시골의 모습을 유지한 역곡천이 흐르는 옥길 지역이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자연이 자꾸 사라져서 아쉬운 요즘입니다. 자연생태 하천인 역곡천엔 잉어, 물고기 등이 많이 살고 있고 백로도 날아오고 인공적이지 않고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모습이라서 더 좋습니다. 역곡천그리기대회와 역곡천수변축제 말고도 또 이런 다양한 축제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역곡천 걷기 행사>


<꽃씨 뿌리기>



<보물지도 그리기>


 

역곡천을 지키고 알리고 하는 이런 많은 행사들이 앞으로도 쭉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글,사진 : 이정민 (제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