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전용 공간 리모델링 기념식 yep!!

 

2016. 8. 30.() 오후 3시에 송내어울마당 4층 솔안아트홀에서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전용공간 리모델링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기념식이 시작되기 전 학교 밖 청소년으로 구성된 남녀 혼성 합창이 있었습니다. 6명의 청소년의 노래와 한명의 피아노 연주로 이루어졌습니다. 83일 검정고시를 치르고 나서 짧은 시간에 연습하고 준비한 공연이었지만, 너무 멋진 공연 이었습니다. 그 동안 소외되고 인정받지 못한 청소년들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나와서 멋지게 노래 부르는 모습이 그 어떤 공연보다 감동을 안겨 주었습니다.



오늘의 기념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였습니다. 한국 생명의 전화 부천센터 이사장 이성화님은 기념사에서 부천에서 일 년에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이 그동안 1,000명 정도였는데 2014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제정으로 838명으로 줄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하였습니다.

학교를 중도에 포기하는 청소년들이 이렇게 많다니 이런 친구들을 위한 자립지원이 정말 필요 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이번 공사 금액을 지원 해준 렛츠런 재단 김학신 사무총장님의 축사와 부천시학교밖청소년청소년지원센터 황홍구센터장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축사가 끝나고 경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해 준 렛츠런 재단에게 감사패를 증정했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의 꿈드림 활동영상보고와 양근원 과장님의 리모델링 공간 및 용도 소개를 끝으로 기념식을 마쳤습니다.

 

<멋있는 학교 밖 친구가 나와 그 동안의 활동 보고가 있었어요>


 

 

오늘 5층 꿈드림센터는 마치 잔칫집처럼 꾸며져 있었습니다학교 밖 전용공간을 청소년과 함께 특별한 라운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HEALING 공간인 공용 공간 카페에서 다양한 음료를 맛보기로 라운딩이 시작되죠.

문화예술공간 PLAY 존에서 게임 한 판 해야죠. 그리고 전시공간. 복도 DISPLAY 존을 지나 자기계발 공간 LEVELUP 존으로 들어가면 오늘의 주인공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여러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멋진 수공예 작품을 먼저 찜한 사람에게 판매도 했답니다아마추어지만, 전문가들이 만든 물건들처럼 얼마나 멋지게 만들었든지 정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이곳에서 판매된 상품들의 수익금은 전액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송내어울마당 5층에 위치한 꿈드림 센터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볼까요??

 



<공간 카페 Yep>

빈 공간을 Cafe 'Yep' 으로 꾸몄어요 향긋한 커피 냄새가 나죠~~


<문화 예술 공간-꿈드림 존>

휴게 공간에서 문화 예술 공간 (책도 보고 영화도 보고 여러 게임도 할 수 있는 공간 탄생~~)

 

<자기 계발 공간>

집단상담실에서 자기계발공간으로 (빔프로젝트, 공방 및 작업 공간)

 

<학습지원 공간>

다목적실에서 학습지원 공간으로 탈바꿈~~공부 할 맛 나죠

 

<전시공간.복도>

청소년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

 

#이 곳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언제나 와서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많은 학교 밖 친구들이 이 곳을 이용했으면 좋겠어요~~

 

 


 

<학교 밖 청소년들 진짜 열심히 하고 있죠~~ 많이 칭찬해 주세요>

 

 

학교를 그만두고 어쩌면 사회에서 소외 받았다고 청소년들이 느끼고 위축되고 그랬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런 학교 밖 친구들의 전용 공간이 있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지지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우리 청소년들 멋지게 자라서 사회에서 훌륭하게 제 역할을 수행할거라고 믿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의 전용 공간 이곳의 이름 'Yep' 처럼 우리 친구들 긍정적인 마음과 당당하고 활기차고 뭐든지 열심히 하는 그런 친구들 될 수 있겠죠~~~


 

학교 밖 청소년들~~~ 화이팅!!!

 

 

*글, 사진 : 이정민 (제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송내2동 |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