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동시장 고객지원센터 개소] 고객편의와 다양한 서비스 시작!

 

 

 

부천상동시장은 주택가에 위치해서 살림하는 주부들에게는 채소와 과일, 생선, 고기가 싱싱하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라서 자주 찾는 곳인데요. 오늘은 상동시장 근처에 사는 지인과 장보러 갔더니, 고객지원센터가 7월29일(금) 개소식을 한다는 프랭카드가 시장 한가운데에 걸려있었습니다.

 

상동시장 고객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공사를 해서 사업비가 16억 9,500만 원, 건축규모는 연면적 408.8㎡ (지상3층) 라고 하는데요. 사용 용도가 1층은 북카페, 택배 및 배송 서비스 사무실. 2층상인회 사무실, 셀프쿠킹존. 3층 홀, 푸드코트로 조성된다고 합니다.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으로 좀 더 쾌적하고 편리한 상동시장이 기대되는데요. 상동시장은 1986년에 개설된 시장으로 점포수가 162개, 규모는 대지 304,920㎡, 건평 182,952㎡ 라고 합니다.

 

 

<부천상동시장>

▷ 위치 : 부천시 원미구 장말로 200 ~ 부일로 297번길3

전화 : (032) 611-3691

상인회장 윤장희

 


 


지인과 상동시장을 걷다 보니 이것저것 상동시장 자랑을 해주었는데요. 이 곳은 대관령 손두부를 3대째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맛있어서 저도 몇 번 사다가 두부부침, 두부찌개 등을 했었습니다. 3대째 내려오는 두부집이라면 믿음이 팍팍 생기겠지요.



용기름집인데요. 상동 시장 상점들이 모두 그렇지만, 언제나 위생적이고 좋은 고추. 참기름. 들기름. 엿기름 등을 판매하고 있어서 지인도 단골이라고 하네요.



섹시한 떡볶이와 21가지 꼬마김밥이 엄청 맛있는데요. 저는 고추냉이를 곁들인 날치알 김밥이 맛있었습니다. 취향 따라 모두 다르겠지만 매콤한 떡볶이와 함께 먹는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그런데 섹시한 떡볶이란 이름이라고 진 이유를 여쭈어 보니, 떡볶이가 섹시하게 생겨서 그렇다는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지인과 함께 한참을 웃었습니다.



홍두깨 칼국수는 전통시장마다 있는 듯 한데요. 상동시장 홍두깨 칼국수는 점심시간이면 줄을 서서 먹는다고 합니다. 줄서서 먹는 집이 맛있다고 하잖아요. 다음에는 저도 칼국수 한 그릇 찜하고 갑니다.



청정한우 고기집인데요. 산지직송한우전문이라고 간판에 소개 되어 있었습니다. 수제떡갈비가 맛있다고 지인이 살짝 소개합니다. 수제 떡갈비를 직접 만들어서 먹었는데, 이젠 간편하게 사다가 먹어야겠어요.

 

 



상동상인회 윤장희 회장님은 2대째 상동시장 상인회장으로 봉사하고 있는데요. 7월29일 고객지원센터 개소식 준비로 바쁘다면서 상동시장 자랑을 해주었습니다.

 

상동시장은 1차 식품 판매인 채소, 과일, 수산물, 정육이 강세인 전통시장으로 자연형 골목시장으로 오래 전에 전통시장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점포수가 162개, 약 465명 정도가 종사하고 있으며 시장 거리만 해도 약 600여 미터라고 합니다. 공동 마케팅 행사가 장점이며 인근 주택가의 주부님들이 단골 고객이라고 하며 7월1일 부터 오토바이 배송을 시작했다고 널리 알려달라고 합니다.

 


상동국수집을 지나는데 지인이 수제국수라며 국수를 조금 사주었습니다. 국수 좋아하는 제가 가장 욕심이 나는 국수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10여 년째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오시는 분, 지팡이를 집은 어르신, 이웃집 아주머니와 함께 장보러 오신분들이 상동시장에서 물건을 고르고 구매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모두들 시장 가운데 통로를 쾌적하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지인과 커피가 맛있다는 시장 가운데에 커피볶는집으로 커피 한 잔 하려다 보니 입구에서 부천대 미디어콘텐츠 학과 학생들이 상동시장 점포를 촬영해서 CJ헬로비전에 소개한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부천시와 부천대 그리고 CJ헬로비전이 얼마 전에 MOU를 맺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지역상권도 살리고 지역 주민들끼리 관심도 높일 수 있는 점이 훈훈했습니다.



커피볶는 집 사장님은 시원한 아이스 커피와 맛있는 생과일 쥬스를 서빙하며, 커피볶는집 자랑과 특색을 자랑하십니다. 이곳은 직접 커피를 볶는 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커피향이 진하면서 커피맛이 딱 제 입맛이었습니다.


이곳에서 지인과 상동시장 이야기와 추억 등을 시원한 아이스 커피와 함께 하며 한 여름의 열기를 잠시 식혔는데요. 29일 개소식으로 상동시장이 고객 편의와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셨다니, 부천 상동시장 많은 애용을 기대합니다.

 

*글,사진:김혜옥 (4기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부천시 상동 245-37 | 상동시장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