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 부천체육관에서 12.15(화) ~ 12.20(일)까지 개최

제17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세계대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가 부천체육관 일원에서 12.15(화) ~ 12.20(일)까지 6일간 개최되는데요. 개막식이 있던 개회 첫 날의 부천체육관 현장모습을 담아왔습니다.


 

 


 


 

국제로봇올림피아드는 로봇축제로는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요. 올해로 17번째 세계대회이며, 로봇산업의 메카인 부천시에서 12.15(화) ~ 12.20(일)까지 6일간 개최되고 있습니다.


20개 나라에서 초중고 청소년 약 1,200여 명이 참가해서 6일간 로봇 경기대회로 각각 기량을 뽐내는데요. 경기는 로봇개더링 등 16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이 19일(토)까지 진행되며 20일(일) 폐막식이 열립니다.





 


 


 

개막식을 축하하기 위해서 김만수 부천시장, 이준태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선수대회 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해서 축사와 개회사가 있었는데요. 김만수 부천시장은 축사로 " 부천시는 로봇산업을 시 전략산업으로 지정 주요부품 국산화, 전문 기술인력 양성, 전국단위 로봇대회 개최 등 다양한 사업과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평소 연마한 실력을 마음껏 펼치고,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으로 성장하여 주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휴먼로봇과 함께 선수 2명이 입장하고 있는데요. 휴먼로봇의 한걸음, 한걸음은 엄청난 기술력이 뒤따른다고 하니, 부천의 로봇산업이 신기하면서도 자랑스럽더라구요.

 

 



 

이준태 국제로봇올림파아드 선수대회 조직위원장과 선수 2명과 휴먼로이드 로봇이 함께 선수 선서를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 순간을 카메라에 담으려고 저도 앞으로 다가갔습니다. 어린 선수들의 로봇 경기대회에 임하는 모습이 멋졌습니다.


 


 

개회식이 끝난 후에는 김만수 부천시장과 내외빈이 경기대회장을 둘러 보며 선수들을 격려를 했는데요. 선수들이 대견해 보이는 듯, 내외빈 모두가 선수들에게서 눈길을 떼지 못했습니다.


 


 

부천시와 국제로봇올림피아드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17회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는 '로봇과 영화(Robot&Movie)'를 주제로 경기와 함께 전시, 컨퍼런스, 시민 참여행사 등이 부천체육관, 부천로보파크, 만화박물관, 부천체육관 광장 등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개막식을 마치고 나 오는 길에 부천체육관 광장에 전시되어 있는 정크로봇 기획전과 부천로복등축제 등이 준비 되어 있었는데요. 정크로봇 기획전은 정크아트와 환경을 생각하게 되는 멋진 기획전이었습니다.

 

그리고 12.24.(목)까지 http://robot.event-daum.net  에서 로봇축제 인증샷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석하여 멋진 사진찍어서 올리시고 상품도 얻어가세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ro2015.com



부천체육관 찾아가는길

 

 

 

* 글, 사진 : 김혜옥 (제3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3동 | 부천체육관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정보! 2016.06.22 0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천에서 국제로봇올림피아드가 열렸었군요. 몰랐네요. ^^; 구경이라도 갔으면 좋았을텐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