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F2015,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시작!

BIAF2015,

17회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시작!

 

BIAF2015는 학생 중심의 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일반인 대상의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로 10월23일(금) ~ 27일(화)까지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시청, CGV부천에서 진행되는데요. 부천에서 만나는 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로 장편, 단편, T.V&커미션드, 학생, 온라인 등 5개 부문으로 예선을 거친 35개국 130여편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상영됩니다.

 

Biaf2015 개막식

 


개막식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10월23일(금) 오후 6시에 개막작인 '에이프릴과 조작된 세계' 상영과 함께 시작되었으며, 국내외 수 많은 애니메이션 가족들과 함께 했습니다. 개막식전 행사로 멋진 미디어쇼를 선 보였는데요.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인 'Ani+One'을 격동적인 춤과 화려한 미디어 조명으로 표현했습니다.

 

 


 

개막식은 장동렬 Biaf 조직위원장, ·김만수 부천시장, ·국내외 애니메이션 전문가와 관계자·시민과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심사위원 소개, 홍보대사 인사, 개막작 상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Biaf2015 홍보대사가 누군지 아시나요?

바로 소녀시대의 써니입니다. 김만수 부천시장으로 부터 써니씨의 멋진 캐리커쳐와 Biaf 공식 캐릭터인 '꾸미와 꿈비' 인형을 선물 받고 활짝 웃었습니다.

 

써니를 보기 위해서 Biaf 개막식이 열린 한국만화박물관은 수 많은 팬들과 취재진이 몰리는 등 북적였습니다. 저도 써니를 담으려고 틈나는대로 카메라 셔터를 눌렀습니다.


 

 

개막식 사회자는 배성재 아나운서가 맡았는데요. 구수한 입담과 함께 개막식 분위기를 훈훈하게 해주었습니다.

 

 

장동률 Biaf 조직위원장의 개회 선언과 서채환 집행위원장의 페스티벌에 출품 된 애니메이션 영화를 심사해준 각국의 심사위원들 소개가 있었는데요.

 

장동률 Biaf 조직위원장은 개회사로 "부천국제애니메이션 개막식을 준비하고 빛낸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Biaf 개막을 선언합니다."고 말했습니다.

 

 

본선 작품을 위해서 수고해주실 심사위원은 총 9분인데요.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장편/TV&커미션드
세바스티앙 스페러 (프랑스 /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프로그래머)
아사오 요시노리 (일본 / 프로듀서)

김꽃비 (한국 / 영화배우)

민경조 (한국 / 애니메이션 감독)

 

단편/학생
다니엘 슈지치 (크로아티아 /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집행위원장)
주옌통 (중국 / 애니메이션 감독)
이종한 (한국 / 교수)

 

온라인
마크 주셋 (프랑스 / 프로듀서, 개막작 '에이프릴과 조작된 세계' 프로듀서)

강현종 (한국 / 교수)

 

 

개막작 '에이프릴과 조작된 세계' 상영

 

개막식에 이어 개막작 소개가 있었습니다. 2015년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그랑프리 수상작 크리스티앙 데마르 감독의 '에이프릴과 조작된 세계'가 개막작으로 상영되었는데요. 이 작품은 프랑스에서도 개봉이 안되고 Biaf2015를 통해서 첫 상영이 되었습니다.

 

줄거리는 '1941년 프랑스, 나폴레옹 5세의 통치 시기. 강력한 영원의 에너지를 개발하기 직전이었던 한 과학자의 가족이 의문스러운 힘에 의해 납치되고, 그들의 어린 딸인 '에이프릴'이 남았는데요. 10년 후에 에이프릴은 고양이 다윈과 함께 살면서 부모가 남긴 못 다한 연구를 비밀스럽게 진행하지만. 그녀는 보이지 않는 음모의 한 가운데서 조작된 세계로부터 쫓기게 되는...내용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한국만화박물관 부대행사 전경

Biaf2015 포토존에서 만난 소녀시대의 써니는 예쁘고 귀여운 모습이었는데요. 김만수 부천시장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사진기자들 앞에서 손을 흔들고 있습니다. 카메라 세례가 번쩍였습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보고 한 아이가 반갑게 달려와서 엄마에게 손짓을 합니다. 아마도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인가 본데요. 애니메이션의 매력은 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사랑하게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Biaf2015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외 우수 애니메이션 영화를 선정하고, 그 외에도 창작 취업 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문 인력을 발굴하고 육성한다고 합니다.

국내외 애니메이션 산업 네트워크 구축과 상호교류를 통한 콘텐츠 산업 발전 기반 조성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하며 5일간의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 부천의 가을을 풍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Biaf2015,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바로가기 : http://www.biaf.or.kr/2015/kr

 

Biaf2015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찾아가는길 :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상동 529-2번지)

전화 : 032-325-2061

 

* 글 : 김혜옥(제3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