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타고 떠나는 6만여본의 튤립여행 / 튤립 전시회 / 부천 서울 인근 꽃 축제



매년 봄이 되면 전국에서는 많은 꽃 축제가 시작됩니다. 사군자 안에 들어가는 매화, 화사한 얼굴이 예쁜 개나리, 밤에 보면 흰 얼굴이 아름다운 목련, 아기 손같이 귀여운 진달래, 어느 덧 봄을 알리는 상징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그대여~ 그대여~” 하고 시작하는 노래의 제목인 벚꽃까지. 이 외에도 많은 꽃들이 봄이 되면 예쁜 얼굴을 내밉니다


우리 부천에서도 봄이되면 다양한 꽃 축제를 엽니다.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를 비롯해 도당산 벚꽃 축제,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 등등 부천의 꽃축제가 이렇게 다양하고 많았나 싶을 정도죠. 다양한 부천의 꽃 놀이장소 중 오늘은 아직까지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꽃 놀이 장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부천 자연생태공원의 튤립전시회입니다.





부천 자연생태공원 튤립전시회


- 기간 : 2015417~ 55

- 장소 : 부천 자연생태공원 (경기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660)

- 교통 : 지하철 - 7호선 까치울 역 1번 출구 / 버스 - 5, 23-5, 013-1, 013-2

- 입장료 : 무료



부천 자연자연생태공원은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에 위치해있는 공원으로 부천뿐만 아니라 서부 수도권 내에서도 아이들의 자연생태학습을 위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부천자연생태공원 내에는 식물원, 박물관, 수목원, 어린이 동물원과 같이 많은 구경거리들이 있어 꼭 튤립전시회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부천의 명소예요.



부천 자연생태공원 튤립 전시회는 417일부터 55일까지 진행됩니다. 부천 자연생태공원에 심어져 있는 튤립은 총 6만여 본으로 알록달록 다양한 색을 띄는 다양한 종류의 튤립이 전시되어 있어 사람들의 주의를 집중 시킵니다. 바람개비, 풍차 등의 주변 소품과 잘 어울어져 마치 동화 속 어느 한 장면에 내가 가 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죠.


Tip 튤립의 원산지는?


튤립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풍차, 혹은 네덜란드 등 일겁니다. 하지만 아시나요? 사실 튤립의 원산지는 터키라는 사실! 물론 튤립은 네덜란드의 국화로써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꽃이기도 합니다.



튤립을 자세히 보니 빨강, 노랑, 분홍, 보라 등등 튤립의 종류가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로 다양했어요. 하나의 색이 아닌 2가지 이상의 색이 섞여진 튤립도 있었고요 평소 보던 튤립의 모양과는 조금 다른 모양의 튤립도 있었습니다.


활짝 만개한 튤립을 보고 있자니 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모를 만큼 아름다웠어요. 이 꽃도 봐야 할 것 같고 저 꽃고 봐야 할 것 같고 여기를 보아도 저기를 보아도 예쁜 얼굴을 내밀고 있는 튤립들이 가득했어요. ^^



튤립은 우리가 흔히 아는 벚꽃, 복숭아꽃, 목련, 개나리, 매화 등과 다르게 키가 작은 꽃이에요. 유채꽃보다도 키가 작은 편이어서 꽃 사이를 걷고 있으면 마치 꽃구름 위를 걷는 기분이 들어요. 마치 신선이라도 된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무릎까지 오는 꽃들이 넓게 펼쳐져 있는 모습은 꽃구경을 하러 온 기쁨을 한껏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튤립이라고 해서 모두 종을 뒤집어 놓은 것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에요. 마치 나리꽃처럼 활짝 피어오르는 튤립도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색상과 종류의 튤립을 보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이에요. 저는 이렇게 생긴 튤립은 여기서 처음 본 거거든요. 튤립이 이렇게나 많은 색상과 종류가 있다는 것도 부천 자연생태공원 튤립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튤립전시회는 소풍 나온 가족들과 어린이들로 붐볐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삼삼오오 손을 잡고 꽃 앞에서 사진을 찍는 모습은 꽃 만큼이나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봄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 속에서 바라보는 튤립은 따뜻한 봄 햇살과 함께 활기를 줍니다



튤립은 색상마다 꽃말이 모두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랑의 고백, 영원한 사랑 같은 아름다운 꽃말도 있지만 헛된 사랑, 실연, 경솔과 같이 조금은 슬픈 의미의 꽃말도 있어요. 혹시나 튤립전시회에서 튤립을 보고 선물해야겠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꽃말도 알아보시고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튤립전시회가 좋은 점은 주변에 볼거리들이 많다는 점이에요. 자연생태공원 내에는 식물원, 자연생태 박물관, 무릉도원 수목원, 어린이 동물원 등이 있어 튤립을 다 보고 난 후에도 계속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박물관도 근처에 있으니 이왕 나들이 나온 김에 많은 것 보고 즐기다 가세요.^^*



부천에서 꽃구경이 하고 싶다면? 봄을 알리는 다양한 꽃 중에서 튤립을 보기 위해서 부천 자연생태공원에서 열리는 튤립전시회에 다녀오시는 것은 어떨까요?





*글 사진 : 박예솔 (제3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 부천 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