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무지개 작은도서관]책으로 꿈을 키우고, 실천으로 마을을 키우는 도서관



'같은 책을 읽었다는 것은, 사람들 사이를 이어주는 끈이다' 라는 말을 했던 '에머슨'이 생각납니다. 추운 겨울만큼 따뜻한 온기가 절실할 때가 없지요. 혹시 당신의 옆사람은 어떤책을 읽고 있나요? 물론 스마트폰에 열중해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겠지만, 간혹 종이 냄새 폴폴 나는 낡은 책을, 그것도 나와 이용하는 도서관이 같은 사람의 책을 만나면 왠지모를 반가움이 앞섭니다.


 부천시는 '책 읽는 문화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지역별' 특색있는 도서관'부터 '집 앞에서 10분 걸어 가능한 도서관'을 계속 해서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 중 지난 10월 30일 개관식을 마치고, 소사동의 명물로 사랑 받고 있는 '무지개 작은 도서관', 함께 구경해 보실까요?!


카페 같은 분위기 , 동네 주민들의 안식처


무지개 작은도서관은 부천시민들을 위해 열려 있는 동네 작은도서관입니다. 지나가다가, 추워서, 차 한잔 마시러, 공부하러 어떠한 목적에도 상관 없습니다.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들어서 이야기 꽃을 피워도 좋고, 책을 보다가 가셔도 좋아요. 그리 크지 않지만 최대한의 공간을 활용하여 구석구석 아담한 탁자와 테이블이 놓여져 있답니다. 




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보고, 빌리고 반납하는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카페에 와있는 듯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사람을 계속 머물고 싶게 하는 마음이 들게 하네요. 누구나 편리하게 자기집 책자에 꽂힌 책을 읽는 듯 자유스럽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친근하게 책을 접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답니다. 


대출 ·반납 및 검색을 한번에!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안내대에서는 대출증이 없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대출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대출증이 발급되면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있음을 물론 원하는 책의 예약, 대출 중인 책의 연장, 상호 대차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의 자료검색 PC로 원하는 도서를 검색하고 신속하게 찾을 수 있으니 찾는 책이 없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생각이 자라는 꿈터 

독서 습관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어릴적 부터 읽어온 습관이 성인까지 이어지는 것이지요. 어릴때 부터 부모님과 함께 읽는 책은 아이들의 성격과 지능발달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생각이 자라는 꿈터'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책을 보고 이야기 나룰 수 있는 널찍한 마루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책도 읽고 숙제도 하는 말 그대로 '생각이 자라는 꿈터'의 역할을 하기에 제격입니다.


이야기 쌈지방에서는 어떤일이?!


'이야기 쌈지방'은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각종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공간입니다. 앞으로 아동들을 위한 독서 학습프로그램 및 지역주민을 위한 밀착형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니 관심 갖고 지켜봐 주세요.



무지개 작은도서관 이용방법 


이용시간: 월-금 : 09:00- 18:00 / 토요일 : 10:00-15:00

휴관일: 일요일.법정공휴일

⁠ 이용대상: 부천시민, 부천시 도서관회원증 소지자 등 누구나

문의전화: 032)342-0108

⁠ 기타: 상호대차 및 도서반납함 이용 가능

오시는길 : 지하철 소사역3번출구 (도보 10분) 옹진수협 소사지점 2층

                   버스 12,12-1,19,20,220번 소사역, 부천성모병원입구 정류소 하차




11월 21일 전국적인 도서정가제 시행으로 대대적인 할인폭에 규제를 받아 도서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이라면 집 근처 도서관을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새로 생긴 도서관이라 비교적 깨끗하게 신착 도서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고! 바로 윗층 '청소년 카페'를 이용 할 수도 있는 즐거움이 있는 '무지개 작은도서관'. 춥다고 방안에만 있지말고, 가까운 도서관을 이용하시고 지식도 쌓아 보세요!






*글 사진 : 장혜령 (제3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소사동 | 무지개 작은도서관
도움말 Daum 지도
  1. 나비날자 2016.09.07 19: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6시넘어서 반납하는 곳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