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나들이] 엑소&드림팀도 왔다간 부천중앙공원 vs 자전거타기 좋은 상동호수공원



단풍이 물들고, 햇살이 따스해 밖에 나가 놀기 정말 좋은 가을입니다. 모처럼 쉬는 날에 어디로 갈지 고민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멀리 갈 필요도 없이, 돈도 별로 필요 없이, 가족이나 친구와,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천의 대표적인 두 공원을 살펴보려 합니다. 바로 부천 중앙공원상동 호수공원인데요, 공원이라고 다 같지가 않았습니다. 특색 있는 이 두 공원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왁자지껄 다양한 놀이 가득한 중앙공원



먼저 부천 중앙공원입니다. 중앙공원은 괜히 '중앙'이라는 이름이 붙은 게 아님을 증명하듯,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시민 분들이 찾아주시는 부천의 대표 공원입니다. 그래서일까요?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해 항상 왁자지껄 신나는 공원입니다.


또, 부천 중앙공원은 드라마 및 예능의 촬영 장소로 브라운관에 소개된 적도 있는데요. 2013년 대 히트 드라마 배우 이보영, 이종석 주연의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의 일부 장면이 이곳 부천 중앙공원에서 촬영되었죠. 뿐만아니라 소녀들을 으르렁 치게 한 가수 엑소도 드림팀 촬영을 위해 이곳 부천 중앙공원을 찾기도 했습니다.



이병규 아들과 이승엽 아버지의 모습입니다. 저도 나중에 아들을 낳으면 같이 야구하는 게 꿈인데요...! 너무 귀엽고 화목해 보였습니다.



마구를 던지는 아들 이병규. 폼이 예사롭지 않죠? 



부천 중앙공원에는 다양한 체육 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체육 기구들은 물론이고, 농구, 족구, 배드민턴, 게이트볼 등 여러 시설들이 많습니다.



제가 앞서 남녀노소 모두가 찾는다고 했었는데요, 중앙공원에는 장기 협회와 기우회가 있어서 장기와 바둑을 즐기는 어르신들이 많습니다. 오늘도 이곳에는 소리 없는 치열한 두뇌 싸움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신의 한 수를 꿈꾸며.. ^^



손을 잡고 산책을 즐기고 계시는 부부의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공원을 다니다 보면 자신의 재주를 뽐내시는 거리의 악사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기타를 치거나 색소폰 연주를 하는 등 귀를 즐겁게 해주는 능력 있는 분들이지요.


또 가족끼리 자전거를 타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도 중앙공원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공원의 한편에서는 연 만들기, 팽이 만들기, 물로켓 만들기, 제기차기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중앙공원에서는 매주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요일 12시부터 일요일 22시까지)


이 시간에는 어린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장난감 차를 타고 달리기도 하구요, 오른쪽 사진처럼 링 던지기 놀이, 볼링, 굴렁쇠 놀이, 투호 던지기등 다양한 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부천 중앙공원은 부천 시민들의 공원이기도 하며 부천 시견(?)들의 공원이기도 하죠? 부천시청 잔디밭 한 곳에서 개와 함께 산책을 하고 있는 시민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참.. 강아지들과 함께 함께 공원 산책 시에는 목줄과 용변을 처리할 비닐봉지, 꼭 챙기셔야 하는 거 아시죠? 



중앙 공원의 위치입니다.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에서 약 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주변에 상가들이 많이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조용한 휴식과 산책을 제공하는 호수공원


중앙공원이야 워낙 유명하고 좋지만, 부천 상동 호수공원을 무시하면 곤란합니다. 아름다운 걸로 치면 호수공원도 만만치 않거든요.



특히, 부천 상동 호수공원에는 자전거나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기 좋은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도 깔려있고 위의 사진처럼 광장도 있어 아이들이 차와 사람들을 신경 쓰지 않고 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또 하나!! 부천 상동 호수공원의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호수 일텐데요. 물고기떼 보이시죠? 이 곳에 가면 물고기 보는 것도 재밌지만요 물고기들을 구경하는 시민 분들의 모습 또한 재밌습니다. 어린아이들도 평소에는 보기 힘든 물고기들을 보니 참 신기한가봐요. 반짝거리는 눈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또 상동 호수공원이 다른 곳과 달리 특색있는 공원으로 알려진 이유는 바로 이 'X-게임장'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인라인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BMX를 탈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재미가 있더군요.



상동 호수공원에는 토속적인 느낌을 주는 곳들도 많이 있어요. 장승도 볼 수 있고요 물레방아, 배추 등이 산책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아참! 상동 호수공원의 또 다른 특징은 사계절의 매력을 확연히 느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계절에 따라 해바라기, 양귀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갔을 때는 김장철을 대비하셨나.. 배추가 가득하더라고요. ㅋㅋ


상동호수공원의 사계절을 보시려면 클릭!



미술 전시관이냐고요? 아닙니다. 그냥 상동 호수 공원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전시물들이죠.


공원이 아름다워서일까요? 산책하고 있는 연인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예쁜 커플과 예쁜 공원. 아주 환상적인 조합입니다.



상동 호수공원에는 그늘막이 설치 가능한 구역이 있어요. 단, 취사 및 야간 야영은 안 된다는 것에 유의하세요.



상동 호수공원에서 평화로운 오후를 즐기고 있는 가족의 모습입니다.



상동 호수공원은 부천의 왼쪽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천 시민 분들 뿐만 아니라 인천 시민 분들도 많이 찾는 공원이라고 합니다.


상동 호수공원 가는길은 지하철7호선 삼산체육관역 하차 후 1번 출구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시면 됩니다. 주차는요, 상동 호수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중앙공원과 호수공원 나들이, 재미있게 보셨나요? 기왕 두 공원을 비교한 김에 6개 부문을 뽑아서 재미삼아 점수를 부여해 봤습니다.



자자, 정리해 보자면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은 중앙공원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많은 시민 분들이 찾고 다양한 행사가 열리기 때문에 고요하거나 조용한 휴식공간으로는 부족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반면 상동 호수공원은 즐길거리가 부족하고, 접근성이 중앙공원에 비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호수가 주는 심적인 안정감이 좋았으며, 중앙공원과 비교 했을 때 시설이나 환경적인 부분에서 더 아름답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평가인지라, 다른 분들의 생각과는 다를 수 있는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 궁금하네요.


혹시 이번 주말 서울 근교 가까운 주말 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부천 중앙공원과 상동 호수공원 나들이하셔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글 사진 : 정무경 (제3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1동 | 부천중앙공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