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무릉도원수목원 국화전시회]가을의 낭만과 정취에 취해보자!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일교차와 따사로운 햇살이 깊어가는 가을을 피부로 느끼게 하는 요즘입니다. 큰 일교차가 걱정이긴 하지만 한 낮에는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어요. 10월을 맞아 부천시 구석구석에서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시민여러분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글날'을 맞아 가을의 전령 '국화'로 수 놓아지는 한글모형의 국화전시가 단연 돋보입니다. 저도 한번 다녀와봤는데요. 아름다운 무릉도원수목원의 가을을 만끽하고 싶으신 분들은 어서 빨리 따라오세요!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녹색의 여유로움을 가져다 주는 고마운 수목원! 그동안 가까운 곳에 수목원이 없어 길 떠나기 망설인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이곳 부천 무릉도원수목원은 지하철역과 아주 가까운 수목원입니다. 지하철 7호선 '까치울 역' 1번출구로 가시면 현실을 떠나 이상세계로 향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21만 298㎡ 의 넓다란 면적에 천여종의 식물이 심어져 있어. 가족 나들와 아이들의 현장학습,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만점인 수목원이랍니다. 






매년 가을이면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및 사계절정원에서 가을을 대표하는 꽃! '국화'와 함께 다양한 조형물을 전시하는 행사를 여는데요. 올해는 특별히 한글날을 맞이하여 '국화와 한글과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특수작품이 한글 자음, 모음 44점과 일반국화 6,050여점 등이 전시되어 단아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Tip 한글날은?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재하여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그 우수성을 기리자라는 뜻에서 1926년 음력 9월 29일로 지정된 '가갸날'이 한글날의 시초입니다. 1928년 '한글날'로 명칭이 바뀌었고, 광복 후 10월 9일로 확정되었습니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 국화 전시회'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당신은 향긋한 국화내음에 흠뻑 취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화와 함께 멋진 조형물을 감상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를만큼 그 시간을 온전히 즐기게 되는데요. 대표적인 가을을 상징하는 국화는 예로부터 향균작용, 이뇨작용, 소염작용, 혈압하강에 효능이 있어 여러 방법으로 식용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화차로 음용하는 방법이 보편적이죠. 요즘같은 환절기에 국화차를 마셔주면 감기에방과 두통완화, 마음의 안정을 갖게 해주는데 그만입니다. 또, 인테리어 효과도 만점인데요. 말려서 보관하면 빈티지함이 집안 가득하죠. 




이번 '부천무릉도원수목원 국화전시회'는 10월 26일까지 계속됩니다. 날씨는 나들이를 부르는데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시간을 허비할까봐 망설이는 분들이 계시다면 '부천무릉도원수목원 국화전시'로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지하철7호선에 인접해 있어 부담없고 무엇보다 예쁜 국화전시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어 주머니까지 가벼운 힐링여행! 10월에 찾아오는 두 번째 황금연휴에 한글의 의미도 되새겨보고, 연인과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길 원하신다면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을 추천합니다!


부천 무릉도원수목원은 부천자연생태공원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시는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하차 1번출구

​◆입장료 : 무료입장​

​◆전시기간 : 2014년 10월 03일~ 10월 26일

※기상상황에 따라 기간은 변경될 수 있음

​◆이용시간 : 09:30-21:00 (3월-10월) / 09:30-19:00 (2월-11월) 

  ※계절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방문전 확인 요망 / 1월1일, 설날, 추석날 휴관

​◆문의전화​: 032) 625-2813

​◆홈페이지: http://ecopark.bucheon.go.kr/




1. 부천식물원 : 2006년 11월에 개원한 식물원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로 구성되어 있다. 총 3백10종의 10만여본의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다양한 식물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무릉도원수목원, 부천자연생태박물관 등과 함께 부천 자연생태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2. 부천자연생태박물관 : 동.식물의 생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꾸며진 곳으로 하천생태관, 곤충의 신비관, 공룡탐험관 등 3개의 전시관과 입체영상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 농기구를 전시한 농경유물전시관도 있어 아이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좋다.



글 사진 : 장혜령 (제3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 부천 자연생태공원 자연생태박물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