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순간 아름다운 부천의 진주- 상동호수공원의 사계절



글 사진 : 이배운 (제3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부천의 진주 상동 호수공원! 182의 대규모 공원으로 20033월에 개장돼 언제나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부천의 대표적인 공원입니다. 러닝코스,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과 더불어 판타스틱스튜디오, 아인스월드 등의 볼거리 넘치는 주변 역시 큰 장점인데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상동호수공원의 가장 큰 자랑은 65%에 달하는 녹지와 호수, 그리고 상동의 도시적 이미지와 어우러진 빼어난 경관입니다. 사시사철 밤낮상동 호수공원은 수려한 자태로 항상 시민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는데요. 여러분은 그런 상동호수공원의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같은 듯 다른 상동 호수공원의 사계절의 모습을 한 면에 담아봤습니다.





잠들어있던 만물이 태동하고 벚꽃이 어스러지는 봄! 차가운 공기에 살며시 전해져오는 따뜻한 봄 내음이 사람들의 걸음걸음을 밖으로 이끕니다.



긴 겨울을 나고 태동하고 있는 잔디와 나무들. 그리고 이르게 꽃을 펴 낸 벚꽃의 어우러짐은 봄바람과 함께 가슴을 살랑살랑 간지럽히죠.



맑은 호수로 떨어지는 벚꽃 한 잎. 생각만 해도 운치 있지 않나요? 벚꽃 나들이 코스로도 손색 없는 상동호수공원! 일 년에 잠깐 지나가는 만개의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




만물이 피어오르고 녹음이 절정에 달하는 여름! 뜨거운 햇볕과 숨을 옥쥐는 바람이 행락객의 발걸음을 막지만, 땀을 참고 밖으로 나오면 사계 그 어느 때 보다도 찬란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흰 캔버스에 파스텔을 칠하듯, 새 파란 하늘과 한없이 짙은 녹색이 물드는 호수. 거기에 탁 트인 공원으로 불어오는 상쾌한 공기는 직접 맛본 사람만이 그 느낌을 알 수 있죠. :D



우애의 숲 근방에는 해바라기들이 길게 피어서 고개를 내밀고 있었습니다. 타오르는 태양의 모습을 그대로 닮은 해바라기들의 화려한 자태를 꼭 한번 마주하고 가세요.




엷은 우수에 조금씩 물들어가는 가을. 상동호수공원의 가을 역시 형형색색 단풍들의 화려함과 형용할 수 없는 적막감이 아슬아슬하게 공존하고 있었습니다.



다가올 겨울을 앞두고 마지막까지 아름다움을 뽐내는 이파리 한 끝들. 그러나 힘을 다해서 떨어진 낙엽이 된 모습조차도 아름다웠습니다.



바람막이 한 벌 걸치는 가을은 여가, 운동을 즐기러 호수공원에 시민 여러분이 가장 많이 찾아주시는 때입니다. 여름동안 늘여두었던 몸을 가을동안 개운하게 풀고 가세요. :) 




만물이 추위를 피해 잠드는 겨울. 얼어붙은 호수에 깊게 덮인 눈은 땅과 호수를 하나로 잇게 됩니다



하얗게 덮인 온 세상에 간간히 경계를 그리는 울타리들. 그리고 사시사철 푸르른 소나무가 무심코 지나갈 뻔 한 시선을 사로잡죠.



지난 것 모두를 덮고 가는 눈길. 상동호수공원의 겨울은 도심 한복판에서도 온 세상과 동떨어진 고요한 공간이 되어줍니다



사계절 형형색색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가와사키 동산! 한 공간에 이렇게나 많은 색이 공존할 수 있었네요. :)



눈이 오고 비가와도 항상 자리를 지키는 상동호수공원 공식 커플. 부천 상동호수공원의 네 가지 색과 함께 묻혀져 항상 설렐 수만 있다면 그 동상의 삶 역시 부러운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상동호수공원의 사계를 살펴봤습니다. 그 언제나 각기 다른 매력으로 부천 시민들의 쉼터가 돼주는 상동 호수공원! 지긋지긋한 폭염도 물러난 때, 잊고 지냈던 호수공원으로 간만의 발걸음 한 번 떼어보는 거 어떠세요.





주변 지하철 

 지하철 7호선(삼산체육관)


주변 버스정류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2동 | 상동 호수공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