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나들이장소] 도심 속 수목원을 만나세요. 부천무릉도원수목원 / 입장료 무료


날이 더웠다 추웠다 일교차가 심합니다. 런 날씨 속에서도 꽃들은 활짝 피고 앙상하기만 했던 나무도 파릇한 새싹을 내놓아 제법 모양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런 날, 간편히 오후 나들이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부천에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도심 속 수목원, 부천 무릉도원수목원인데요. 빌딩 숲 사이에서 만나는 수목원 이기에 반전도 있고 색다른 매력을 풍기는 곳입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소개할게요.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지난 2012년 10월에 개장 된 테마형 수목원입니다. 우리부천을 상징하는 복숭아 나무 동산을 비롯해 유실수, 인공폭포, 잔디광장, 수목원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치크닉장 등이 있습니다. 


저도 이번 취재 때문에 처음 방문해 보았는데요.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부천자연생태공원 안쪽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7호선 까치울역에서 내리면 금새 만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부천자연생태공원까지만 가면 바로 무릉도원수목원 입구가 나올 줄 알고 위풍당당하게 걸어갔는데요.. 막상 도착하니 보이지 않아 매우 놀랐어요.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부천자연생태박물관 앞 사계정원을 지나 생태연못 쪽으로 걸어가보니 그렇게 찾아다닌 부천 무릉도원수목원 입구가 보였습니다.





사실 부천자연생태공원 입구에서 부천 무릉도원수목원 입구까지 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표지판도 설치되어 있어 길 잃을 걱정도 없고요. 가는 길이 하나 뿐이라 그리 고민할 것도 없답니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을 가는 길에서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기쁨! 바로 사계절정원의 꽃 잔치입니다.온갖 봄 꽃들이 제 아름다움을 뽐내며 보는 사람을 즐겁게 만듭니다.


제가 취재를 갔던 날엔 소풍 나온 예쁜 유치원생들도 있어 사계절정원이 더욱 아름답고 활기찼습니다. 




가는 길에 예쁘게 피어있는 튤립도 놓치지 않고 담아보았어요. 그 전까진 사실 튤립이 이렇게 예쁜지 몰랐거든요.. 새삼 튤립의 아름다움에 넋을 잃었습니다.





6만여본의 튤립으로 장식된 사계절정원을 걸으며 튤립 구경 한 번 실컷 할 수 있었답니다.

덕분에 부천무릉도원수목원에 들어가기 전부터 기분이 들뜨기 시작합니다. 








드디어 부천무릉도원수목원 입구에 도착!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의 입구는 생태연못이 지키고 있었습니다. 생태연못은 절리석을 이용하여 만든 인공폭포로 현실과 이상세계를 분리하고 있었습니다. 

즉, 저 폭포를 지나면 머리 아픈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편안하고 여유있는 이상세계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죠.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을 둘러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개인차이가 있는데요. 천천히 구석구석 둘러보기에는 약 한 시간 쯤 걸릴 것 같습니다. 특히, 부천 무릉도원수목원은 안쪽으로 갈수록 알찬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천천히 둘러 보며 자연과 하나가 되는 시간을 즐겨도 좋고요, 본격적인 구경에 앞서 지도를 통해 꼭 보고 싶은 곳을 미리 정해두고 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부천무릉도원수목원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풍경은 이러합니다. 아직은 나무의 새순이 돋아나고 있는 중이라 그런가 조금 황량한 느낌도 있죠?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피어나는 나뭇잎이 곧 이 수목원을 가득 채우면 그야말로 이상의 무릉도원이 되는 것이죠.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을 돌아다니다 힘이 든다면 이 정자에서 잠시 쉬었다 가세요.



아직 나무는 무성하지 않지만 꽃들은 활짝 피어있었습니다. 사계절정원 못지 않게 부천무릉도원수목원 곳곳에도 예쁜 꽃들이 피어있었습니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으로 소풍 온 어린이친구들입니다. 짝꿍 손을 꼭 잡고 노래 부르는 모습은 보는 어른들로 하여금 저절로 미소 짓게 합니다. 꽃도 사람도 아름다운 부천무릉도원수목원 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많은 나무와 식물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제 힘겹게 땅을 뚫고 나온 어린 순들을 보니 정말 봄이 다가왔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에는 여러 식물들이 있었습니다. 서식 특성이 비슷한 식물끼리 모아 환경을 조성해놓고 식물 종류 및 서식 특성은 표지판으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덕분에 식물에 대한 체험학습도 잘할 수 있었습니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 입구 오른 편에 위치한 피크닉장 입니다. 싸온 도시락 먹기에 딱 좋은 장소인것 같아요.  산책도 적당히 했겠다, 탁 트인 장소에서 도시락 먹으면 참 꿀맛 같겠지요? 아참! 식사 후 쓰레기 처리는 꼭 부탁드립니다~!


은근히 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고. 원미산, 춘덕산 등 산도 있어 나들이 오기 좋은 부천입니다. 서울 근교라 지하철 타고 둘러 볼 수 있는 곳이 많은데요. 특히 부천무릉도원수목원 이곳은 부천식물원, 부천자연생태박물관, 동물원 등과 함께 있어 아이들의 현장학습장소로도 좋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기가 막힙니다. 


봄이 떠나기 전, 도심 속에서 만나는 수목원, 부천무릉도원수목원으로 나들이 오시는 거 어떠세요? 참!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의 입장료는 무료이오니 참고하세요! 







<부천무릉도원수목원 오는 방법>


1) 지하철 이용 시 : 지하철7호선 까치울역 하차 1번출구 또는 무거운 짐이나 휠체어, 유모차 소지자는 3번출구에 있는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여 지상으로 올라온 뒤 횡단보도를 이용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움직이실 수 있답니다.


2) 버스 이용 시 

 - 역곡역 탑승 : 5, 23-5, 013-1, 013-2 까치울사거리 하차 

 - 송내역 탑승 : 700번


3)부천무릉도원수목원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660 (지번 주소 : 춘의동 381)


하지만 직접 차를 타고 가보니 주차장이 협소하더라고요. 편하게 구경하실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센스!를 발휘하심이..







*글 사진 : 박예솔 (제3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 경기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660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