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있을건 다 있는 예쁜 도서관, 부천 햇살이 가득한 작은 도서관

 

 

오늘은 부천 심곡2동 주민센터에 위치해있는 <햇살이 가득한 작은 도서관>을 소개하려고 해요.

 

 

 

 

 

보통 도서관이라고 하면 규모가 큰 시립도서관만 생각하겠지만 부천시에는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 16개소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은 부천시 공립작은도서관이며, 새롭게 리모델링해 깔끔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부천 공립 작은도서관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

 

- 위치 : 부천 원미구 심곡2동 135-3 심곡2동 주민센터 1층

- 전화번호 : 032-652-3172

- 운영시간 : 월-금 9:00 ~ 18:00

- 휴관일 : 토, 일요일, 법정공휴일

- 장서구 : 15,392 권

- 시설 : 209㎡ (면적) / 30석 (좌석) 

 

 

귀여운 문구가 도서관 방문자를 반겨주고 있어요. 도서관 이름이 정말 귀엽지 않나요? <고맙습니다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

 

 

 

 

 

비록 작은 도서관이지만 갖출 건 다 갖췄어요. 도서관의 시시각각 정보를 알아 볼 수 있는 도서관 소식 게시판도 이렇게 입구에 마련되어 있네요.

 

 

 

 

 

<햇살이 가득한 작은 도서관>이 다른 작은 도서관들과는 다른 이유가 있는데요. 그건 바로 MBC,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전개한 작은도서관 후원 캠페인의 결실로 만들어졌다는 부분이죠.

 

 

 

 

 

 

 

기존의 허름했던 작은도서관이 KB국민은행의 지원을 받아 이렇게 예쁘고 쾌적한 도서관으로 변신했어요.

 

 

 

 

 

 

 

그럼 도서관 외부 구경은 여기까지 하고 내부로 들어가볼까요? 동주민센터에 위치해 있다보니 도서관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있을 건 다 있다는 사실!

 

작지만 알찬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 지금부터 샅샅히 살펴보아요.

 

 

 

 

 

 

 

내부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건 신착도서 서가였어요! 도서관 규모가 작아 책도 별로 없지 않을까 내심 걱정했는데.. 아마도 기우였나봅니다. 신착도서가 이렇게나 많이 들어와있었어요.

 

 

 

 

 

 

 

마치 어린이 특화도서관 마냥 그림책이 잔뜩 있네요. 어린이 친구들이 그림책을 보면서 꿈과 희망을 쑥쑥 키워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림책도  다 같은 그림책이 아닌가봐요. 분류체계에 맞게 질서있게 배열되어 있었답니다.

 

 

 

 

 

평일 오후라사람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그건 저의 착각! 학구열을 불태우는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오셔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계셨어요.

 

평소 도서관 가면 젊은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잇었는데 이렇게 어르신들을 도서관에서 뵈니 참 좋아보이네요. 호호 

 

 

 

 

 

 

 

귀여운 사과모양의 서가가 인상적인 마루는 신발을 벗고 편안히 쉴 수 있는 곳이에.

 

작은 도서관이지만 이렇게 갖출건 다 갖추고 있어 누구나 와서 책도 보고 쉴수도 있답니다.

 

빨간 사과가 가을과 참 잘 어울리지 않나요? 호호 

 

 

 

 

 

 

아참!!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공간이라 신발분실의 위험이 있어요. 안내문에 적힌것 처럼 신발분실에 유의하세요.

 

막 신나게 콩콩 뛰어가 마루에 앉아 편하게 독서할 생각하니 마음이 다 편해집니다.

 

 

 

 

이처럼 어린이 친구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어르신들도 많이 찾는 <햇살이 가득한 작은 도서관>은 여러 세대가 어우러져 함께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렇다면 아동들만을 위한 도서가 있느냐! 아니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배움의 장소, <햇살이 가득한 작은 도서관>에는 어른들을 위한 도서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따라서, 도서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 누구나 방문하셔도 만족해 하실거랍니다. ^^

 

 

 

 

 

 

이렇게 편하게 앉아 책도 읽고 토론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여긴, 강연이나 수업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또 열람공간도 마련되어있는데요! 작아서 이런게 있을까 싶었는데 참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3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열람실까지 있는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

 

이 정도면 작지만 큰 도서관 못지 않은 동네 사랑방의 역할을 할 수 있겠죠?

 

 

<부천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 위치>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에 방문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 

이번 가을엔 부천 공립작은도서관,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에서모두 즐거운 독서의 계절을 즐겨볼까요?

 

 

 

*글 사진 : 박예솔 (제2기 부천시블로그기자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 | 심곡2동주민자치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