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제대로 활용하고 있니? (유용한 어플편)

다른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단순 인터넷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고, 이번에는 아이패드 활용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여러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교통 관련 어플

 

 

1. 글로리 코레일

 

 

 

 

 

글로리 코레일은 기차 관련 어플입니다. 기차 시간 조회해 볼 수 있고 또 카트 결제를 통해 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버스표 예매와는 다르게 바로 아이패드로 발권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금요일 같은 경우는 서울로 올라가는 사람들이 많아 이 어플을 통해 미리미리 예약하셔서 앉아서 가세요~

 

 

 

2. Seoul Bus

 

 

 

 

 

 

 

이름은 서울버스지만 수도권 버스가 다 조회되는 어플입니다. 배차시간이 긴 버스들은 꼭 이 어플로 확인하면서 타고다닙니다. 즐겨찾기 등록으로 빠르게 원하는 버스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지도

 

 

 

여러 지도 어플이 있지만 저는 그 중에 네이버 지도를 사용합니다. 네비게이션, 위성뷰, 항공뷰, 주변 길찾기 등등 기능들이 있고 최근에는 실시간 버스 기능도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도착예정 시간도 알 수 있고 어떻게 가는지 알려주기까지 하니 더 이상 길 잃을 일이 없겠죠??

 

 

 

노트 관련 어플

 

1. UPAD

 

 

 

 

아이패드를 처음 사자마자 받은 어플입니다. 자유롭게 필기 할수 있고요 펜으로 쓰는 방식과 타자로 치는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과 여러 기능을 제공하므로 간단하게 그림도 그릴 수 있습니다.

 

 

 

2. Awesome Note

 

 

 

 

 

어썸노트는 아이패드의 필수라고 불리울 만큼 정말 잘 만들어진 어플입니다. 자신이 할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간단한 메모도 할 수 있고 더군다나 찾기도 쉽습니다. 간단한 메모, 다이어리, 쇼핑리스트, 쿠폰북, 스터디 노트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알람기능이 있어 까먹지않고 중요한 일들을 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어플은 유료입니다.

 

 

3. Weple Money

 

 

 

 

 

어플 이름에서 예측이 가능한 가계부 어플입니다. 아이패드를 달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하나하나 쓸때마다 체크해 가면서 어떤 곳에서 돈을 쓰고 벌었는지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관련 어플

 

1. AV Player

 

 

 

 

아이패드에서 동영상을 보기 위해선 확장자가  Avi가 아닌 다른 확장자여야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어플은 아이패드에서 Avi파일을 재생할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와이파이를 통해 컴퓨터에서 아이패드로 무선으로 동영상을 전송 할 수 있습니다.이 어플은 유료이고요. 비슷한 어플으로는 Top player와 Ace Player가 있습니다.

 

 

 

2. PDF Reader

 

 

 

 

PDF파일을 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수업자료를 넣어 두고 밑줄과 필기등을 할 수 있습니다.간단한 필기는 하기 쉽지만 다량의 필기는 힘든 것 같네요. ppt자료들은 컴퓨터로 간단하게  pdf파일로 변환 후 와이파이로 전송하면 됩니다.

 

 

3. N 드라이브

 

 

 

 

대부분 아실텐데요. N드라이브는 컴퓨터 뿐만아니라 아이패드에도 있습니다. 컴퓨터랑 같이 연동되어서 컴퓨터로 넣은 자료는 아이패드에도 있으므로 아이패드에서 컴퓨터로 컴퓨터에서 아이패드로 자료 교환을 한층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컴퓨터와 아이패드 사이에 저장공간이 있는 것이므로 필요할 때만 꺼내 쓸 수도 있습니다.

 

 

4. Display Link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동일 와이파이로 접속한 것끼리 할수 있고 대신 무선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인가 할때 참고자료를 듀얼모니터에 두고 따라하시면 훨씬 빠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강추!! 유료어플로는 Air Diplay가 있는데 이것은 듀얼모니터에 터치 기능과 키보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듀얼모니터를 자주이용하시는 분이면 Air Display를 추천드립니다.

 

 

5.Key note

 

 

 

 

 

 

키노트 이건 정말 아이패드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의 파워포인트 같은 프레젠테이션 어플로서 파워포인트와 다른 색다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맥북처럼 다양한 효과를 낼 순 없지만 대부분 필수 기능들을 갖추고 있고 커넥터를 사시면 컴퓨터와 연결해 프레젠테이션 발표에 쓰실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의 딱딱함과 다르게 모든 효과가 부드럽고 신기 합니다. 작년 발표 때 한번 쓰니 사람들이 놀라더군요. 이 어플도 진짜진짜 추천 드립니다~

 

 

 

5.Crazy Remote

 

제가 써보진 못하였지만 아이패드로 컴퓨터를 원격조종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종종 쓰시는 어플들로 가격이 쫌 나갑니다. 한번 정도는 써보고 싶은 어플이네요~

 

여러분은 이제 아이패드를 단순 페이스북 카톡 쇼핑용 뿐만 아니라 다른기능으로 스마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로서 유용한 어플 소개를 마칩니다.

 

 

글, 사진 : 부천시 블로그 기자단 (1기) 김준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